요거트 대용량 빠르게 만드는 방법?
면포 없이 유청을 제거하고, 대용량 그릭요거트를 30분 만에 완성하는 방법이에요.
다이소 국물팩과 찜시트를 활용하여 유청을 제거하고 요거트를 납작하게 만들어 국물팩으로 덮어주죠.
차가운 물을 물의 무게로 유청을 분리하고, 버려질 유청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요, 냄비 안에서 온도를 유지하여 요거트를 가공하는 방법과 시트지를 활용하여 깔끔하게 처리하는 팁도 제공해드려요.
그릭 요거트 완성 과정의 핵심은?
1차 분리 시간을 조절하고 2차 분리는 생략 가능해요.
요거트는 발효식품이므로 실온에서 오래 두면 과발효되어 시큼해지니, 1시간 내외 실온에 유지해야 해요.
차가운 물을 가득 넣은 냄비로 온도 조절하여, 완성된 그릭 요거트를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 보관하면 돼요.
- 우선 국물팩 입구에 요거트가 묻지 않게 조심해서 부어줍니다.(입구를 바깥쪽으로 말아요)
- 요거트를 눕여서 납작하게 만들고(접었을 때 절반이 넘지 않도록 주의!)
- 국물 팩을 반으로 접어서 덮어줍니다.
- 무거운 냄비를 올리고 차가운 물을 가득 부워줍니다.(여름에는 찬물에 얼음을 넣어 온도 조절 해주세요)
1차 유청 분리 후 35분이 지난 상태는 보시는 것처럼 냄비+물무게의 압력으로 납작하게 유청이 제거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조금 부드럽게 드실 분들은 이 상태에서 바로 통에 넣어 냉장보관 후 드심됩니다.(2차 유청 분리 생략 가능)
🌟유청은 고기를 재우거나 김치찌개를 끓일 때 육수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아요~!
2차 분리는 찜시트지를 사각 면포처럼 펄쳐 놓고 그 위에 1차 분리했던 요거트를 올려 사각형으로 잘 접어줍니다.
그 후에는 1차 유청분리 과정과 동일하게 찜기 위에 냄비를 올리고 20분간 유지.(원하는 꾸덕함에 따라 시간 조절해주세요)
차가운 물을 넣은 냄비로 요거트의 온도를 냉장으로 유지하기 때문에 실온에서 작업하셔도 좋아요. 다만 여름철엔 얼음물을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완성된 그릭요거트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다이소 갓성비 그릭요거트 만들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에 또 가성비 좋은 제품 찾아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서울우유 더진한 플레인 요거트 순수
- 1차 유청제거용: 다이소 국물팩(중)25x35cm 8매입 2,000원
- 2차 유청제거용: 다이소 짐시트(대)33x33cm 8매입 1,000원
출처 및 영상으로 보기: https://youtu.be/VvtrQAdub4M?feature=sha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