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제의 10월 1일 하루 한입 이슈(실시간 검색 1~10위)

by 이슈조각 2023.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주요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하루 한입 이슈'입니다.

지금부터 손흥민의 역사적인 200호 골을 터트린 EPL 경기부터, 정국의 오리콘 스포티파이, 그리고 잔혹한 범죄로 사회를 떠들썩하게 한 50대 아들의 판결까지, 실시간 검색어 1위부터 10위까지의 뉴스를 간략하게 요약하여 전해드리겠습니다.

 

들어가 보실까요.😺🌟🚀📰 

 


1위. 부산 서울 오후

"오늘 귀경 예정이라면? 오후 최대 정체 시간 알아보기"

 

출처 : 연합뉴스

추석 연휴인 1일 오후, 고속도로에서 귀경하는 차량들로 인해 심한 정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으로 서울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에서는 6시간 24분, 울산에서는 6시간 4분, 대구에서는 5시간 24분 등으로 오전 9시 대비 약 한 시간가량 늘어났습니다.

특히 경부고속로도 서울 방향과 부산 방향, 그리고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과 목포방향 등 주요 도로 구간에서 차량 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며 중부선과 영동선 역시 여러구간에서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귀경길 정체가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각은 오후 5~6시이며, 이를 피해 자정 사이에 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위. 9월 불황형 흑자

"4개월 연속 흑자, 그러나 수출은 '역성장' - 우리나라의 불황형 흑자 현상"

 

출처 : 한국일보

2023년 9월, 우리나라의 무역수지가 37억 달러의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수출 감소세와 수입 감소로 인한 '불황형 흑자' 상태입니다. 지난달 수출은 전년 대비 4.4% 감소한 546억 6,000만 달러를, 수입은 전년 대비 16.5% 감소한 509억 6,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수출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역성장 기조' 상태이지만, 반도체 등 일부 주력 품목의 수출 증가로 최저 수준의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산업통상지원부 장관은 "우리 수출이 플러스 전환의 변곡점에 위치하고 있다"며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수출 반등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총력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3위. 정국 오리콘 스포티파이

"정국, 새 싱글 '3D' 로 전 세계 차트 휩쓸다"

 

출처 : 스포츠동아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새로운 싱글 '3D (feat. Jack Harlow)'로 전 세계 음악 차트를 석권하고 있습니다. 일본 오리콘의 최신차트에서는 1만 519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여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도 이 곡은 하루 동안 약 632만 회 재생되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전에 발매한 'Seven'(feat. Latto)' 역시 장기간 차트 정상을 지켰던 것을 감안하면, 정국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두 곡 연속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D'는 올드스쿨 풍의 사운드가 돋보이며, "너"와 "우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는 곡입니다. 이 곡에서 정국의 매력적인 보컬과 함께 잭 할로우(Jack Harlow)와의 호흡이 뛰어나게 어우러져 있어, 많은 리스너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4위. 송가인

"'미스트롯' 송가인, 추석특집 콘서트 '꽃' 에서 국민 가수로 우뚝"

 

출처 : TV조선

추석 특집 콘서트 '꽃'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 가수 송가인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TV조선에서 방송된 이 콘서트는 '미스트롯' 출신의 송가인, 정미애, 홍자가 함께한 합동 공연으로,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송가인은 개인 무대에서 '서울의 달', '가인이어라', '한 많은 대동강' 등을 통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아내며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그녀는 2부 오프닝까지도 맡아 화려하게 장식하였고, 국악 장단에 맞춰 '엄마 아리랑', '월하가약' 등을 연이어 선보임으로써 국악과 트로트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습니다.

개인 무대를 마친 후 에는 정미애와 홍자와 함께 동요를 부르며 공연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이러한 활발한 활동으로 송가인은 추석 특집 콘서트를 통해 다시 한번 그녀의 가창력과 열정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5위. 뮌헨 라이프치히

"김민재 출전한 바이에른 뮌헨, 분데스리가서 라이프치히와 접전 끝에 비김"

 

김민재 사진 = GettyImages 제공

분데스리가 1 6라운드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라이프치히의 경기는 2-2 무승부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김민재는 라이프치히의 로이스 오펜다와 유수프 폴센을 상대로 고전하며 실점을 허용하였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전 변화를 가져가며 추격에 나섰고, 토마스 투헬 감독은 하파엘게헤이루와 마티이스 텔을 투입하여 전술을 가다듬었습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케인과 사네의 골로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승부를 팽팽하게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결국 양 팀 모두 추가골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경기는 2-2 동점으로 종료되었습니다.

 

6위. 항저우 아시안게임 순위

"메달 획득으로 일본 추격...한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합 순위 2위 진입"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롤러스케이트, 다이빙, 사격, 쿠라시 대표팀이 메달을 획득하며 한국은 종합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7위. 안세영 단체전 첫

"29년 만의 정상! 한국 여자 배드민턴, 항저우 아시안게임서 금메달"

 

출처 : 헤럴드 경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여자 단체전에서 한국이 중국을 3-0으로 압승하며 29년 만에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로써 한국 배드민턴은 1994년 이후 처음으로 아시아게임 여자 단체전을 제패하였고, 역대 두 번째로 중국을 꺾는 기록도 세웠습니다.

세계랭킹 1위 안세영, 이소희-배하나 조와 김가은 등이 각각의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오며 한국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특히 세 번째 주자로 나선 김가은은 상대 전적에서 열세인 상황 속에서도 깜짝 승리를 따내며 큰 활약을 보였습니다.

 

8위. 토트넘 리버풀

"'캡틴' 손흥민, 유럽 통산 200호골 작성... EPL 득점 순위 2위 진입"

 

출처 : 토트넘 트위터

손흥민이 토트넘과 리버풀의 2023-2024 EPL 7라운드 홈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하며 유럽 통산 200호 골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EPL 득점 부문에서 맨체스터 시티의 엘링 홀란드에 이어 2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리그 순위에서 2위로 올라섰습니다. 손흥민의 활약이 크게 기여한 결과입니다.

 

9위. 김남길

"김남길, '작품 반응 보지 않는 이유? 상처 받기 싫어!'"

 

출처 : 넷플릭스

'도적: 칼의 소리'를 완성된 작품으로 평가한 배우 김남길은 "무슨 작품이든 아쉬운 게 없을 순 없다. 연기적인 것에서부터 한도 끝도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작품의 의미에 대해 그는 "'도적'은 최근에 만들어지지 않았던 시대극, 웨스턴 장르를 표방한다. 우리나라에도 그런 장르의 신선한 작품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다. 여태까지 보여주지 않은 것들을 보여준 것 같다"라고 평하며 그는 작품에 대한 반응을 스스로 찾아보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유로는 팬과 대중을 혼동하지 않으려는 의도와 상처 받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에 "완성된 걸 보면 뭐가 잘못됐고 개선되어야 하는지 보인다. 그런데 완성도보다 댓글만 찾아보는 사람들이 있다. 어릴 때는 나도 그랬지만 지금은 건강하게 시간을 보낸다. 스스로 보면 뭐가 부족한지 다 보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김남길은 글로벌 투어 '어게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OTT에서 서비스되든 뭐든 작품의 완성도가 제일 중요하다"며 주연 배우로서의 책임감을 드러냈습니다.

 

10위. 80대 노모 살해하고

"80세 노모 잔혹살해 후 PC방 가서 춤춘 50대 아들, '징역 18년'"

 

출처 : 연합뉴스

80대 노모를 잔혹하게 살해한 50대 아들이 법원에서 징역 18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전주지법 제 13형사부는 이 아들에게 존속살해 혐의를 인정하고, 10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을 명령했습니다.

범인은 자신의 노모를 둔기로 여러 차례 공격하여 살해한 후 PC방으로 이동, 음악방송 시청과 춤을 추는 등 기행을 벌였습니다. 그는 어머니가 숨진 상태로 있는 집에서도 일상생활을 계속 이어갔다가, 첫째 아들이 경찰에 신고함으로써 그의 범행이 드러났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우리 사회에서 용납될 수 없는 반인륜적·반사회적 범죄를 저질렀다"며 엄중한 판결을 내렸으나, "망상형 정신 질환으로 심신미약 상태에서 범행"이라며 감경 사유도 고려했습니다.


"하루 한입 이슈"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캡틴 손흥민이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모습을 보며 우리 모두가 함께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리고 배우 김남길이 우리에게 작품에 대한 그의 생각과 태도를 공유했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이야기만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어머니를 잔인하게 살해한 남성의 사건은 우리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가족간 폭력 문제와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내일도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