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주요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하루 한입 이슈'입니다.
오늘도 다양한 분야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주요 이슈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월드컵 예선'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대승을 거두었고, SBS 새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에서 김유정과 송강의 매력적인 비주얼이 공개되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1위부터 10위까지의 뉴스를 간략하게 요약하여 전해드리겠습니다.
들어가 보실까요~🌟🚀📰
1위 나솔사계 10기 영자
"솔로에서 벗어나 행복한 가정으로, '나는 SOLO' 출연자들의 근황"
방송 프로그램 '나는 SOLO'의 출연자인 영철, 영숙, 그리고 영자의 근황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철-영숙 부부는 결혼 후 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으며, 영자는 양악수술 후 새롭게 시작한 일상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스스로를 더 사랑하고 싶어서 수술을 결정했으며, 그 후 새로운 도전으로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2위 싱어게인 3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싱어게인 3' 심사위원 미션 대방출!"
JTBC의 인기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 시즌3'의 4회가 방송되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2라운드의 심사위원 미션 시대별 명곡 팀 대항전이 시작되었는데요, 43팀이 심사위원들이 직접 조합한 팀과 대진으로 경연을 펼쳤습니다. 특히, '이리 오너라'팀과 'OMZ'팀은 올 어게인으로 합격, 각각 2010년대와 1980년대의 명곡으로 충격적인 무대를 선사했습니다. 또한, 모든 연대에서 자유롭게 선곡할 수 있는 최강 대진인 '010'팀과 '톤A도'팀의 무대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010'팀은 2표 차이로 패배하여 5호 가수가 탈락하였고, 유일한 혼성 팀인 '98%'팀도 패배하여 44호 가수와 54호 가수가 탈락하였습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음 방송에서는 어떤 팀들의 무대가 황홀함을 선사할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3위 尹대통령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 APEC 참석 중 페루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이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방문 중에 있으며, 페루 대통령 디나 볼루아르테와의 정상회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윤 대통령 취임 후 첫 페루와의 정상회담이며, 양국의 협력 강화 방안이 주요 논의 사항이었습니다. 특히, 양국은 방산, 공급망, 개발 협력,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페루의 광물자원이 풍부하다는 점을 언급하며, 향후 광물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길 희망하였습니다. 볼루아르테 대통령 역시 한국과의 방산 협력에 지속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페루의 다양한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4위 첫눈
"서울 포함 전국 곳곳, 첫눈 예보...강한 바람에 체감온도 '더 춥다'"
오늘인 17일 금요일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첫눈이 내리는 소식이 있습니다. 아침 기온은 대부분 영하권에 들며, 강한 바람으로 인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원 내륙 산지와 충북 북부, 경상 서부 내륙에는 아침까지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에는 인천 경기 서해안과 충남권에서 비나 눈이 시작되며, 오후에는 서울을 포함해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밤이 되면 대부분 그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내일 새벽 혹은 오전까지 눈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이틀간의 예상 적설량은 서울과 인청 경기 북부가 1cm 내외, 서해 5도는 25cm, 경기남부는 15cm, 강원산지는 15cm, 강원 내륙은 13cm, 충청권은 110cm, 전라권은 110cm, 경상권과 울릉도, 독도는 15cm, 제주도산지는 515cm의 눈이 예상됩니다.
낮 최고기온은 212도로 예보되었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5위 남현희
"남현희 재혼 상대 전청조, 이미 사기 혐의로 기소된 상태"
펜싱 전 국가대표인 남현희(42)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가 이미 사기 혐의로 기소된 상태였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전 씨는 지난 2022년 10월 소개팅 앱을 통해 만난 피해자에게 자신이 임신했다며 약 7300만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전 씨가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사실은 지난 4월이었으며, 전 씨가 국내 호텔 재벌 3세라며 남현희에게 고가의 벤틀리 차량을 선물하는 프러포즈를 하는 등 남현희와 적극적으로 결혼을 요구했던 시기와 겹칩니다. 이에 대해 남현희 측은 전 씨의 사기 혐의 및 재판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남현희는 지난달 23일 재혼 소식을 알린 후, 전씨의 사기 전과 의혹과 성별 논란 등이 불거지며 두 사람은 결별하게 되었습니다. 전 씨는 피해자 10명으로부터 3억 원에 가까운 돈을 갈취해 사기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2020년에는 징역 2년 3개월을 선고받았습니다. 현재까지 경찰이 파악한 전 씨 사기 범행의 피해자는 23명으로, 피해 규모는 28억 원에 달합니다.
6위 수입 일본 맥주
"칭다오 방뇨 논란 후 중국 맥주 수입 40% 감소, 일본 맥주 수입 300% 증가"
지난달 중국 맥주 '칭다오'의 방뇨 논란에 따른 피해로 우리나라의 중국 맥주 수입이 40% 이상 감소했습니다. 반면, 일본 맥주 수입은 300% 이상 증가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에 따라, 칭다오 맥주의 매출 감소와 일본 맥주의 매출 증가 현상이 관찰되었습니다. 특히 일본 맥주 수입 급증으로 전체 외국 맥주 수입량은 지난해 동월 대비 9.4% 증가하였습니다.
수입국별로는 일본이 전체의 38.6%를 차지해 1위였고, 그 뒤를 중국, 네덜란드, 체코, 독일, 미국 등이 이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의 맥주 수출량은 지난해 동월 대비 18.3% 증가하였으나, 맥주 무역수지는 여전히 적자입니다.
반면, 소주의 경우 수출량과 수출액이 증가하여 무역수지가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소주 수출량의 절반 이상이 일본으로, 그 다음으로는 미국이었습니다.
7위 기시다 총리와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7차 정상회담 진행"
윤석열 대통령은 16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는 올해 들어 7번째로 이루어진 한일 정상 회담입니다.
윤 대통령은 "올해 총리와 벌써 7차례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신뢰를 공고하게 하고 한일관계 흐름을 아주 긍정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위급 경제 협의회 개최를 포함해 각 분야에서 양국이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후미오 총리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세계가 역사적 전환점을 맞은 가운데 전 세계를 분열과 갈등이 아닌 협조로 이끌겠다는 강한 뜻이 있다. 이런 점에서도 일본과 한국은 파트너로서 협력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회담에는 양국의 외교, 안보, 경제 등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는 17일 스탠퍼드대에서 열리는 좌담회와는 별도로 진행된 회담입니다.
8위 축구
"음주운전 사고로 은퇴한 축구선수 유연수, 선배 구자철의 도움으로 재판 승리"
음주운전 사고로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아 은퇴한 축구선수 유연수를 돕기 위해 그의 선배이자 같은 팀 동료였던 구자철이 변호사를 선임해 재판에 참석, 중상해로 공소장이 변경되도록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연수는 지난해 10월 제주 서귀포에서 동료 선수와 이동 중 음주운전 차량에 치어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았으며, 이 사고로 25살의 젊은 나이에 은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해자는 사고 후 연락 한 통 없이 어떠한 사과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유연수의 아버지 유웅삼씨는 "첫 공판이 있었으나 가족들이 갈 수 없었던 상황에서 구자철 선수 변호사가 공판에 참석해 변론을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일반상해로 기소되었던 사건이 중상해로 변경되었습니다.
한편, 유연수는 패럴림픽에 참가하고 싶다는 꿈을 밝혔습니다.
9위 김유정
"'마이 데몬' 김유정과 송강, 매혹적인 비주얼 공개"
sbs 새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에서 김유정과 송강의 매혹적인 비주얼을 담은 필름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재벌 상속녀 도도희(김유정 분)와 한순간 능력을 잃어버린 악마 정구원(송강 분)이 계약 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공개된 비주얼 필름 영상에서는 김유정의 도도하고 강한 매력과 송강의 능청스러운 악마 구원의 매력이 돋보입니다. 또한, 두 사람의 '악마 같은' 케미스트리가 아찔한 설렘을 자극하며 기대감을 높입니다.
드라마 '마이 데몬'은 11월 24일(금) 밤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입니다.
10위 손흥민 이강인
"클린스만호, 북중미 월드컵 예선서 싱가포르 상대로 5-0 대승"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을 향한 이상적인 첫발을 뗐습니다. 특히, 유럽파 공격진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 햄프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조규성(미트윌란), 황의조(노리치 시티)의 활약이 빛났습니다.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싱가포르와의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1차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5-0으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이강인이 전반 44분 조규성의 첫 번째 득점을 도왔고, 황희찬은 후반 5분 조규성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마무리하며, 손흥민은 후반 18분 전매특허인 감아차기 슈팅으로 3-0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강인은 후반 40분에는 기어이 직접 득점까지 기록하였습니다.
'하루 한입 이슈'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실시간 검색어 1위부터 10위까지 다양한 소식들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이슈들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도 실시간 검색어 속 가장 핫한 이슈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